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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게시판 [BISFF] 제32회 부산국제단편영화제 자원봉사자 모집
2015-02-23 14:06:47
BISFF <> 조회수 279
2015 부산국제단편영화제 자원봉사자 “대”모집

부산국제단편영화제는 영화를 매개로 한 소중한 만남과 봉사의 즐거움을 느끼고자 하는 순수와 열정을 지닌 이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다립니다.


▣ 모집 요강

■ 모집 기간: 2015. 2. 23(월) ~ 3. 15(일) 자정까지

■ 활동 기간: 2015. 4. 23(목) ~ 29(수) 7일간, 영화제기간 근무
※ 담당 분야에 따라 활동기간이 변동될 수 있으며, 일부 인원의 한해 조기 활동이 요구될 수 있다.
※ 영화제 전 기간, 종일 활동을 원칙으로 하되 1일 8시간을 넘지 않는다. 

■ 활동 장소: 영화의전당, 중구?해운대구 일원
■ 모집 대상: 
① 부산국제단편영화제 축제에 적극 참여 가능한 자
② 한국어 구사 가능한 외국 유학생 및 외국인 포함
③ 활동기간 내 교통비 및 체재비의 본인부담이 가능한 분

■ 지원 방법: 
① 부산국제단편영화제 홈페이지(http://bisff.org/) 접속
② 모집요강 및 신청서 다운로드 후 작성
③ office@bisff.org 로 신청서 제출

■ 선발 과정: 
① 1차 서류심사발표 ? 합격자 및 면접 일시, 장소 공지 <3월 17일(화)>
② 2차 면접심사 <3월 19일(목)~20일(금)>
③ 최종 합격자 발표 <3월 24일(화)>
④ 합격자 1차 교육 ? 오리엔테이션 <4월 3일(금)>
⑤ 발대식&합격자 2차 교육 ? 해당 분야별 교육 <4월 17일(금)>
※ 상기 일정은 사무국 사정에 따라 추후 변경가능하며, 모든 공지 사항은 영화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됩니다. 

■ 교육 내역: 자원봉사자가 갖추어야 될 기본적 소양과 활동 내역에 대한 교육
① 1차는 전체 교육 및 소방 교육, 2차는 분야별 심화 교육 실시
② 교육 불참 시, 합격 취소

■ 자원봉사 실적 확인서 발급 가능합니다.


▣ 모집 분야

?모든 자원봉사자들은 게스트들의 안내 역할을 해야 하므로 상영관 위치나 행사와 관련하여 시간과 장소 등 전반적인 영화제의 진행사항을 숙지하여야 한다.
?일부 분야의 경우 조기 활동이 필수적으로 요구된다. (조기 활동의 내용은 아래와 같다.)
- 모든 조기 활동은 사전 공지하며 참여 가능 여부를 확인한 뒤 활동한다. 
- 파트마다 조기 활동 일정 및 업무 내용은 다르다.


1. 사무국 운영팀(6명)ㆍ조기활동 필요 
- 영화제 전체의 진행을 담당하는 사무국 업무를 지원하며 영화제에서 벌어지는 상황과 정보를 공유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영화제 관련 문의 전화응대 및 각종 문서작성 업무 지원을 해야 하므로 친절한 말솜씨와 컴퓨터활용능력이 요구된다. 활동시간을 준수할 수 있는 성실함과 일부 인원은 조기근무 활동이 필수적이며 영화제 전반적인 흐름을 배울 수 있는 분야이기도 하다.

2. 기획마케팅실 
1) 상영관(26명) 
- 영화제를 찾아온 관객의 대부분이 꼭 한번은 만나게 되는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기 때문에 어느 분야보다 서비스 정신, 친절, 성실함 등이 절실히 요구되는 파트이다. 상영관 업무 외 티켓, 안내데스크, 미디어라운지, 전시회 관리, GV시 녹취 및 녹취록 작성 등의 업무를 담당한다.
돌발 상황이 항상 발생하는 공간이므로 신속한 상황대처능력이 특히 중요하다. 서비스 관련 경력이 있는 자를 우선 선발한다.

2) 사진팀(5명) 
- 영화제 기간 내 행사 전반에 대한 자원활동가, 스태프, 게스트, 관람객 등 영화제 행사 및 이벤트 스케치를 담당한다.
개인 DSLR소유, 개인 블로그 운영자 및 각종 서포터즈 경력자 우대

3) 영상팀(6명) 
- 영화제 및 상영작 소개, 감독과 관객 등의 인터뷰, 영화제 기간 동안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활동내용을 기록하는 업무를 담당한다. 
영화제 홍보를 위한 영상편집 및 촬영이 가능한 자를 우대한다. 
1차 서류합격자의 경우, 개인 포트폴리오(5장의 촬영 사진과 영상작업 활동내용)를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영화영상 및 언론 계열 유 경험자 우대)

3. 프로그램실 
1) 게스트라운지(4명) 
- 영화제 전체의 안내 및 ID 카드 및 입장권 발급 등의 업무를 담당한다. 영화제 참석자 영화제 공간에서 가장 먼저 맞이하는 분야로 영화제 전체의 인상을 결정하는 중요한 역할이다. 밝은 미소로 국내외 게스트, 기자 및 영화 관계자를 맞이하게 되므로 기본적인 영어 구사 능력이 필요하며 세심함과 친절함이 요구된다. 영화제 관계자 및 감독, 게스트 등의 기본 정보 및 사진을 숙지하여야 한다. (영어, 중국어, 일어, 독일어 가능자 우대)

2) 숙박지원(4명) 
- 영화제 게스트 숙소에서 숙박을 안내하는 역할이다. 밝은 미소로 국내외 게스트, 기자 및 영화 관계자를 맞이하게 되므로 기본적인 영어 구사 능력이 필요하며 세심함과 친절함이 요구된다. 영화제 관계자 및 감독, 게스트 등의 기본 정보 및 사진을 숙지하여야 한다. (영어, 중국어, 일어, 독일어 가능자 우대)

3) 의전 및 차량운행(8명) 
- 영화제에 초청된 외국 감독 및 영화 관계자의 영접 및 배웅과 영화제 소개 및 안내 등을 담당하게 되며 기본적인 영어 구사 능력과 부산의 기본적인 관광에 대한 지식이 요구된다. 영화제 공식 의전 차량과 업무용 차량을 운행하며 영화제에 참석하는 게스트를 가장 먼저 맞이하여 첫 인상을 심어주게 되는 중요한 임무를 수행한다. 게스트들에게 친절함과 예의를 통해 영화제의 품격을 전달할 수 있어야 한다.

4) 게스트서비스(6명) 
- 게스트 픽업 및 GV(관객과의 대화), 인터뷰 일정 등 게스트의 전체 스케줄 관리를 담당하며, 게스트들의 갑작스런 요구에도 신속히 대처할 수 있는 순발력과 꼼꼼함이 필요하다. 통역 업무도 병행해야 하기에 외국어 능력이 필수이며, 성실함과 인내심이 필요하다. (영어, 중국어, 일어, 독일어 가능자 우대)

4. 기술팀(4명) 
- 상영되는 영화의 필름과 테이프를 관리하며, 영사보조 업무를 지원하여 영화제 기간의 스크리닝을 책임지는 업무를 보조한다. (영화영상 및 언론 계열 유 경험자 우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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