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커뮤니티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부산국제단편영화제] 제32회 부산국제단편영화제 자원봉사자 모집!! (~3/15)
2015-03-13 12:30:48
부산국제단편영화제 <> 조회수 245

[2015 부산국제단편영화제 자원봉사자 “대”모집]

 

부산국제단편영화제는 영화를 매개로 한 소중한 만남과 봉사의 즐거움을 느끼고자 하는

순수와 열정을 지닌 이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다립니다.

 

 

▣ 모집 요강

 

  • 모집 기간: 2015. 2. 23(월) ~ 3. 15(일) 자정까지
  •  
  • 활동 기간: 2015. 4. 23(목) ~ 29(수) 7일간, 영화제기간 근무

※ 담당 분야에 따라 활동기간이 변동될 수 있으며일부 인원의 한해 조기 활동이 요구될 수 있다

※ 영화제 전 기간종일 활동을 원칙으로 하되 일시간을 넘지 않는다

  • 활동 장소: 영화의전당, 중구?해운대구 일원
  • 모집 대상:
  • 부산국제단편영화제 축제에 적극 참여 가능한 자
  • 한국어 구사 가능한 외국 유학생 및 외국인 포함
  • 활동기간 내 교통비 및 체재비의 본인부담이 가능한 분
  • 지원 방법:
  • 부산국제단편영화제 홈페이지(http://bisff.org/) 접속
  • 모집요강 및 신청서 다운로드 후 작성
  • office@bisff.org 로 신청서 제출
  • 선발 과정:
  • 1차 서류심사발표 – 합격자 및 면접 일시, 장소 공지   <3월 17일(화)>
  • 2차 면접심사                                      <3월 19일(목)~20일(금)>
  • 최종 합격자 발표                                   <3월 24일(화)>
  • 합격자 1차 교육 – 오리엔테이션                           <4월 3일(금)>
  • 발대식&합격자 2차 교육 – 해당 분야별 교육         <4월 17일(금)>

※ 상기 일정은 사무국 사정에 따라 추후 변경가능하며모든 공지 사항은 영화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됩니다

 

  • 교육 내역: 자원봉사자가 갖추어야 될 기본적 소양과 활동 내역에 대한 교육
  • 1차는 전체 교육 및 소방 교육, 2차는 분야별 심화 교육 실시
  • 교육 불참 시, 합격 취소
  •  
  • 자원봉사 실적 확인서 발급 가능합니다.

 

 

모집 분야

 

  • 모든 자원봉사자들은 게스트들의 안내 역할을 해야 하므로 상영관 위치나 행사와 관련하여 시간과 장소 등 전반적인 영화제의 진행사항을 숙지하여야 한다.
  • 일부 분야의 경우 조기 활동이 필수적으로 요구된다. (조기 활동의 내용은 아래와 같다.)
  • 모든 조기 활동은 사전 공지하며 참여 가능 여부를 확인한 뒤 활동한다.
  • 파트마다 조기 활동 일정 및 업무 내용은 다르다.

 

사무국 운영팀(6명)
조기활동 필요

 영화제 전체의 진행을 담당하는 사무국 업무를 지원하며 영화제에서 벌어지는 상황과 정보를 공유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영화제 관련 문의 전화응대 및 각종 문서작성 업무 지원을 해야 하므로 친절한 말솜씨와 컴퓨터활용능력이 요구된다.
활동시간을 준수할 수 있는 성실함과 일부 인원은 조기근무 활동이 필수적이며 영화제 전반적인 흐름을 배울 수 있는 분야이기도 하다.

     



상영관(26명)

 영화제를 찾아온 관객의 대부분이 꼭 한번은 만나게 되는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기 때문에 어느 분야보다 서비스 정신, 친절, 성실함 등이 절실히 요구되는 파트이다. 상영관 업무 외 티켓, 안내데스크, 미디어라운지, 전시회 관리, GV시 녹취 및 녹취록 작성 등의 업무를 담당한다.
돌발 상황이 항상 발생하는 공간이므로 신속한 상황대처능력이 특히 중요하다. 서비스 관련 경력이 있는 자를 우선 선발한다.

사진팀(5명)

영화제 기간 내 행사 전반에 대한 자원활동가, 스태프, 게스트, 관람객 등 영화제 행사 및 이벤트 스케치를 담당한다.

개인 DSLR소유, 개인 블로그 운영자 및 각종 서포터즈 경력자 우대

영상팀(6명)

영화제 및 상영작 소개, 감독과 관객 등의 인터뷰, 영화제 기간 동안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활동내용을 기록하는 업무를 담당한다.

영화제 홍보를 위한 영상편집 및 촬영이 가능한 자를 우대한다.
1차 서류합격자의 경우, 개인 포트폴리오(5장의 촬영 사진과 영상작업 활동내용)를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영화영상 및 언론 계열 유 경험자 우대)

     





게스트라운지(4명)

 영화제 전체의 안내 및 ID 카드 및 입장권 발급 등의 업무를 담당한다. 영화제 참석자 영화제 공간에서 가장 먼저 맞이하는 분야로 영화제 전체의 인상을 결정하는 중요한 역할이다. 밝은 미소로 국내외 게스트, 기자 및 영화 관계자를 맞이하게 되므로 기본적인 영어 구사 능력이 필요하며 세심함과 친절함이 요구된다. 영화제 관계자 및 감독, 게스트 등의 기본 정보 및 사진을 숙지하여야 한다.

(영어, 중국어, 일어, 독일어 가능자 우대)

숙박지원(4명)

영화제 게스트 숙소에서 숙박을 안내하는 역할이다. 밝은 미소로 국내외 게스트, 기자 및 영화 관계자를 맞이하게 되므로 기본적인 영어 구사 능력이 필요하며 세심함과 친절함이 요구된다. 영화제 관계자 및 감독, 게스트 등의 기본 정보 및 사진을 숙지하여야 한다.

(영어, 중국어, 일어, 독일어 가능자 우대)

의전 및 차량운행(8명)

 영화제에 초청된 외국 감독 및 영화 관계자의 영접 및 배웅과 영화제 소개 및 안내 등을 담당하게 되며 기본적인 영어 구사 능력과 부산의 기본적인 관광에 대한 지식이 요구된다. 영화제 공식 의전 차량과 업무용 차량을 운행하며 영화제에 참석하는 게스트를 가장 먼저 맞이하여 첫 인상을 심어주게 되는 중요한 임무를 수행한다. 게스트들에게 친절함과 예의를 통해 영화제의 품격을 전달할 수 있어야 한다.

게스트서비스(6명)

게스트 픽업 및 GV(관객과의 대화), 인터뷰 일정 등 게스트의 전체 스케줄 관리를 담당하며, 게스트들의 갑작스런 요구에도 신속히 대처할 수 있는 순발력과 꼼꼼함이 필요하다. 통역 업무도 병행해야 하기에 외국어 능력이 필수이며, 성실함과 인내심이 필요하다.

(영어, 중국어, 일어, 독일어 가능자 우대)

   

 

기술팀(4명)

 상영되는 영화의 필름과 테이프를 관리하며, 영사보조 업무를 지원하여 영화제 기간의 스크리닝을 책임지는 업무를 보조한다.

(영화영상 및 언론 계열 유 경험자 우대)

 

  • 2015 B1SFF 자원봉사자 지원서는 영화제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

http://bisff.org/

부산시 해운대구 센텀동로 41 센텀벤처타운 607호

TEL: 051) 742-9600/ FAX: 051) 701-9660

E-MAIL: office@bisff.org                                 

                                                 

 


 
 
 |  알림-새소식  |  운영자에게 쪽지보내기  |  이메일주소 무단수집거부  |  사이트맵
제16회 서울국제뉴미디어페스티벌 | (사)대안영상문화발전소 아이공 | 대표 김연호 | 사업자등록번호 : 105-82-18378
서울시 마포구 서교동 330-1번지 2층 (121-836) | 2F 330-1 Seogyo-dong Mapo-gu Seoul Korea (121-836)
TEL 02)337-2870 | FAX 02)337-2856 | E-MAIL igong@igong.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