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ee
홈 > 커뮤니티 > FREE 자유게시판

FREE 자유게시판
게시글 검색
◆ 1/12 개강! 희망의 언어, "에스페란토" 강좌 안내 ◆
다중지성의정원 조회수:1129
2014-01-11 00:12:44

다중지성의 정원

2014년 1분학기 1월 6일 개강!

>>>>>>>>  http://daziwon.net
 
안녕하세요!
즐거운 지식, 공통의 삶, 다중의 지성 공간 <다중지성의 정원>입니다. 다중지성은 삶의 존재론적 가치를 강조하는 협력적이고 창조적인 움직임입니다. 다중지성의 정원은 우리 시대의 삶의 특징들, 양상들, 필요들을 역사적으로 새로운 공통적 의미생산이라는 관점에서 조망하고 상호교육하고 토론할 상설적 자기교육기관입니다.
 

[언어] 초급 에스페란토
강의 신은숙(초록강)
1월 12일부터 매주 일요일 오후 3시 (8강, 120,000원)
 
강좌취지
130여 년 "평화의 언어"라는 이름으로 살아 온 "대안적인 국제어" <에스페란토>의 매력에 빠져보는 시간. 8주 후에는 에스페란토의 기본 문형을 익혀 에스페란토로 기초적인 대화를 할 수 있는 것이 목표이며, 스카이프 화상전화를 통하여 그날 배운 것을 바로 외국인과의 회화에 적용하는 생동감 있는 수업. 한국인 에스페란토 교사와 프랑스 교사의 공동 진행.
 
1강 에스페란토 맛보기
2강 Cxu 로 시작하는 의문문
3강 Estas 동사의 문형
4강 일반 동사의 문형 1
5강 일반 동사의 문형 2
6강 시제(과거,현재,미래)
7강 가정법과 비교문
8강 에스페란토 단어 블록 만들기

참고문헌
『BEK KURSO 1』, Dennis Kiffer
『JUNULKURSO』, S.A.T AMIKARO
 
강사소개
충북 괴산에 위치한 중.고등 통합형 대안학교 <느티울 행복한학교>에서 에스페란토를 가르치고 있으며, 4학기 수업 후에는 팔팔한 청춘들과 한 달간 에스페란토 여행을 하면서 세계의 에스페란티스토들과 만남을 이어가고 있는 한국의 에스페란토 사용자.


[언어] 중급 에스페란토 강좌(회화와 독해)
강의 정현수(파즈)
1월 7일부터 매주 화요일 저녁 7시30분 (8강, 120,000원)
 
강좌취지
평화의 언어 에스페란토(Esperanto)를 이해하고, 전 세계 에스페란토 사용자들과 대화하기, 책 읽기, 편지 쓰기, 영화 보기, 라디오 듣기 등 에스페란토를 실제 생활에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는 것이 본 강좌의 목적입니다. 에스페란토는 다른 외국어와 달리 짧은 시간의 학습만으로도 쉽게 배워서 전 세계의 친구들과 소통할 수 있습니다.
 
1강 자기소개, 에스페란토로 인사하기
2강 에스페란토로 듣고 말하기 1
3강 에스페란토로 듣고 말하기 2
4강 에스페란토로 듣고 말하기 3
5강 에스페란토로 듣고 말하기 4
6강 에스페란토 문학 작품 읽기 1
7강 에스페란토 문학 작품 읽기 2
8강 에스페란토 문학 작품 읽기 3

참고문헌
『에스페란토로 말하기』(Esperanto tiel parolata), 서울에스페란토문화원
『Stranga Kato』(이상한 고양이), V.Ero?enko, Japana Esperanta Librokooperativo
『Lito apud la fenestro』, UEA
『위험한 언어』(La Dan?era Lingvo), 울리히 린스, 갈무리
 
강사소개
2005년부터 에스페란토를 공부하여 세계 여러 나라를 여행하고, 현재까지 세계의 에스페란토 사용자들과 지속적으로 교류하며 에스페란토 강사로 활동하고 있다. 전 세계 무민족성 협회(Sennacieca Asocio Tutmonda)의 한국 연락 담당자이며, 에스페란토 평화 연대(Paca Solidareco de Esperanto) 회원이다.


▶ 다중지성의정원은 서울 마포구 서교동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 다지원은 여러강좌할인, 친구할인, 청소년할인 제도와 정액회원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http://daziwon.net/apply_board/21785 참조.
 
* 갈무리 출판사/ 다중지성의 정원의 소식을 메일로 받아보시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세요.
http://bit.ly/17Vi6Wi

태그 : 언어, 에스페란토, 회화, 독해, 평화, 외국어, 국제어, 국제공용어, 대화, 소통, 위험한언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