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s Report
홈 > 커뮤니티 > PRESS REPORT 언론보도

PRESS REPORT 언론보도
게시글 검색
새로운 미디어의 세계, '제14회 서울국제뉴미디어페스티벌' 개막
NeMaf
2014-07-29 19:39:37
새로운 미디어의 세계, '제14회 서울국제뉴미디어페스티벌' 개막 오는 8월 7일부터 15일까지 총 9일간 아시아 최초, 국내 유일의 대안영화축제 열려…
이보미 기자  |  lbm929@readersnews.com
 
 
▲ <제14회 서울국제뉴미디어페스티벌> 공식 포스터
[독서신문 이보미 기자] 아시아 최초, 국내 유일의 대안영화축제 <제14회 서울국제뉴미디어페스티벌>이 개막한다.

<제14회 서울국제뉴미디어페스티벌>은 오는 7일부터 ‘새로운 상상, 새로운 쓰임’에 대중적인 의미를 더해 대중 모두가 뉴미디어의 주인공임을 알리고 새로운 미디어의 예술세계를 ‘대안영화’라 총칭하며 보다 발전하고 색다른 작품들을 상영 및 전시한다.

한편, ‘대안 영화’는 지난해부터 뉴미디어아트를 대변하고 있는 영어와 한문을 조합해 만든 신조어, ‘대안YOUNG畵'로 ‘대안적인 젊은 그림’이라는 뜻이다.

서울국제뉴미디어페스티벌 관계자는 “스크린이 캔버스가 되고 그림이 또 다른 영상이 될 수 있다는 고정관념을 깬 새로운 뉴미디어의 세계로 모두를 안내할 것이다”고 포부를 전했다.

<제14회 서울국제뉴미디어페스티벌>은 오는 8월 7일부터 15일까지 총 9일간 마포구청 대강당에서 열리는 개막식을 시작으로 미디어극장 아이공, 산울림소극장, 한국영상자료원, 서교예술실험센터, 더갤러리, 갤러리 잔다리 등에서 열릴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국제뉴미디어페스티벌 홈페이지(http://www.nemaf.net)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