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ee
홈 > 커뮤니티 > FREE 자유게시판

FREE 자유게시판
게시글 검색
국제무형유산영상페스티벌 IIHFF 메인포스터 공개(10.9~12)
IIHFF 조회수:1137
2014-09-19 21:26:08

국제무형유산영상페스티벌 IIHFF(10.9~12)의 메인포스터 공개!

무형문화유산의 대표적인 소재를 바탕으로 각각의 형체를 변주한 2종의 티저포스터에 이어 메인포스터 역시 2종으로 제작하였다. 티저포스터가 ‘무형’의 요소를 가시적으로 형상화하고 형체를 잇는 반복 패턴을 통해 영화의 프레임을 표현한 것이었다면, 메인포스터는 상영작 이미지를 활용해 보다 직접적인 전달에 주력하는 한편 무형문화의 에스닉한 질감과 색의 변주를 통해 연속적인 이미지 컨셉을 확보하였다.

절묘하게 겹쳐진 서로 다른 이미지로 새로운 형상을 유도해내는 첫 번째 포스터는 특히 영상을 도구로 무형문화유산의 보존과 계승을 말하는 국제무형유산영상페스티벌의 슬로건 ‘빚고-품고-잇는’을 이미지화한 것이다. 각 상영작 이미지는 서로의 형상을 품고 이으며 창조적인 이미지를 빚어낸다.

 

두 번째 포스터는 메인 이니셜을 활용해 문자와 이미지 요소를 결합시킨 것으로, 각 문자가 품고 있는 상영작 이미지는 각각 샤먼과 영화작가, 춤과 음악이라는 무형문화유산의 대표적인 소재들을 보여준다. 또한 강렬한 색감의 전체 텍스트와 대비되는 모노톤의 색감은 빛을 구성하는 삼원색(빨강, 파랑, 녹색)을 바탕으로 한 것이며, 그 배경에는 무형의 빛을 투사해 다양한 형상을 빚어내는 ‘영화’를 은유하고 있다.


 더 많은 상영작 정보가 궁금하세요? 여기를 Click! Click!


공식 홈페이지 : http://iihff.or.kr/
공식 블로그 : http://blog.naver.com/iihff2014
공식 Youtube : https://www.youtube.com/user/iihff20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