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홈 > 커뮤니티 > 공지사항

공지사항
게시글 검색
[네마프2021] 뉴미디어시어터 퍼포먼스 행사가 비대면 상영 행사로 변동되었습니다.
NeMaf 조회수:388
2021-08-11 10:47:24

 

 

 

2021 네마프 뉴미디어시어터<너와 나의 몸: 예술가의 조건>의 퍼포먼스 이벤트가 비대면으로 전환됩니다!

 

2021네마프에서 <너와 나의 몸: 예술가의 조건>의 퍼포먼스 행사를 기획 중이었으나,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연장에 의해 “정규등록 공연시설 외의 모든 공간에서 공연 금지”라는 조항을 전달받았습니다. 전시 장소인 “서교예술실험센터”가 정규등록 공연시설이 아니기 때문에 전시 외의 이벤트가 불가능합니다.

이에, 좀 더 안전한 전시 환경 마련을 위하여 모든 이벤트를 비대면으로 전환하여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모두가 안전하게 전시를 즐기기 위하여 불가피하게 변경되었음을 양해 부탁드립니다.

비대면으로 변경된 퍼포먼스의 상세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최소린 설치 퍼포먼스 영상 상영 <우리의 색깔 Our colors>

-형태: 퍼포먼스 녹화영상을 전시장에서 한시적 상영

-일시: 8/21(토) 11~19시 

-사전에 촬영한 퍼포먼스 영상을 전시장에서 상영

-퍼포먼스 내용: 옥상에 여기저기 빨랫줄들이 걸려있고 바닥엔 한 무더기의 헌 옷들이 놓여있다.

                     형형색색의 버려진 아동복들은 고유의 색깔로 그의 주인의 성별을 단번에 드러낸다.

                     젠더와 색, 사회적 관념 때문에 소비되어온 색상들을 작가는 버려진 옷가지들을

                     정성스레 손빨래하고 하얗게 표백시켜 빨랫줄에 널어놓는다.

 

정지영 미디어 퍼포먼스 영상 상영

<화면 공유하겠습니다 Let's get started with screen sharing>

-형태: “네마프” 유튜브 라이브 스트리밍 후 녹화본을 전시장에서 상영

-일시: 8/22(일) 19~20시

       : 관람시간 종료 후 서교예술실험센터에서 유튜브를 이용하여 라이브 송출

-퍼포먼스 내용: 본 작업은 팬데믹 상황 속 전시장에서 드러나는 예술계의 노동 형태 변화에 주목한다.

                     전시장에서는 세 가지 “Work”, 전시 관리자, 감상자, 미디어 작품 속 운동 이미지를 관찰할

                     수 있다. 온라인으로 전환된 전시 현장에서 시간과 공간, 매체와 몸에 대해 재사유한다.

 

 

 

현장에서 퍼포먼스의 관람을 기대하셨던 관람객 여러분과 관계자 여러분들에게 다시 한 번 양해의 말씀 올리며 비대면으로 진행되는 퍼포먼스 이벤트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본 전시는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방역 수칙을 준수하여 사전예약제로만 진행됩니다.

★사전예약신청 바로가기★

 

#팬데믹 #라이브 #예술계 #work #노동 #작품 #젠더 #헌옷 #설치퍼포먼스 #미디어퍼포먼스 #미디어퍼포먼스디자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