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
홈 > 커뮤니티 > 데일리

데일리

게시글 검색
[2021] vol 10. [기획] 독일 비디오예술 특별전 - 특별 강연 1
NeMaf 조회수:128
2021-08-27 13:55:43

국내 유일의 영화와 전시를 아우르는 뉴미디어아트 대안 영화제인 제21회 서울 국제대안영상예술 페스티벌(이하 네마프)에서 현재 활발히 진행되고 있는 베를린 영상예술의 움직임을 심도 깊이 이해할 수 있는 <이방인들의 예술, 베를린 비디오 아트 - 모멘툼 콜렉션> 특별강연이 열렸다.

 지난 23일 오후 6시 30분 롯데시네마 홍대 입구에서 시각 예술을 스트리밍 하는 국제 미디어 플랫폼 ‘ikono TV’의 설립자이자 대표인 ‘엘리자베스 마르케비치’와 베를린의 비영리 플랫폼 ‘모멘툼’의 ‘레이첼 리즈 플록’ 박사가 함께 진행하는 <이방인들의 예술, 베를린 비디오 아트 - 모멘툼 콜렉션> 특별 강연이 사전에 녹화된 영상 상영으로 진행됐다.

강연에서는 다양한 예술 영상들을 온라인으로 쉽게 접할 수 있는 독일의 미디어아트 플랫폼인 ‘ikono TV’의 비전과 설립 이유에 대해 설명했고, 이번 ‘모멘툼 콜렉션’으로 소개된 여러 작품들의 해석도 함께 진행됐다. 또 현재 많은 예술인들이 베를린으로 모여드는 이유에 대해 설명했는데, 여러 요인 중 베를린 곳곳에 있는 많은 예술 시설 그리고 무엇보다 저렴한 물가가 가장 큰 요인인 것 같다고 ‘엘리자베스 마르케비치’는 설명했다.

본 강의는 네마프 축제가 종료된 후 ‘ikono TV’에서 다시 볼 수 있음을 밝혔다.

 

 

글  김일호 홍보팀 ALT루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