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T Inter-view
홈 > 대안영상예술 웹진 > ALT INTER-VIEW X TITLE 인터-뷰 X 타이틀

ALT INTER-VIEW X TITLE 인터-뷰 X 타이틀

[20131022] 전시제 - 서교예술실험센터 작품 리뷰
NeMaf 조회수:2280 추천수:23
2013-10-23 14:09:01

홍대 놀이터 근처에 위치한 서교예술실험센터에서는 뉴미디어아트전시제가 진행 중입니다.

1층에는 <페인트 월>과 <플레이 더 체스보드>가 관객과의 참여로서의 작품으로 전시되어있고, B1층에는 <효창공원앞역>, <댐>, <정체불명의 후원자>, <선과 악의 경계사이>,<겨울아침에 빠져들다>의 5개의 작품이 전시되어있습니다.

1층의 작품을 보고 낭만적인 분위기를 즐기면서 B1층으로 들어서니 입구에 들려오는 음악소리에 이끌려가게 됩니다.

<효창공원앞역>이라는 작품인데요, 가로변의 상가건물이 영상으로 나오고 좌측에서 우측으로 흘러가는 영상에서 건물의 외면이 지워지면서 드로잉 화되고 그 드로잉이 지워지면서 높낮이와 길이가 다른 수평선으로 이루어집니다.

그러한 영상에서 자신도 모르게 음률을 떠오르게 됩니다. 순간 그 음률이 입구에서 들려온 음이라는 것을 깨닫게 되는데요, 그 풍경은 세련되거나 화려한 외관이 아닌 일상적으로 스쳐지나가는 어디에선가 본 듯한 풍경입니다. 그러한 건물의 인상을 음률로서 연결시키려고 한 작가의 의도가 놀랍습니다. 시각과 함께 청각으로 완성되어지는 실험적이면서 감성을 따뜻하게 만들어주는 작품과의 만남을 25일까지 꼭 공유해보시길 바랍니다.

글, 사진 뉴미디어루키 김문영

SNS 공유 Line Band